롯데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일상에서 누구나 실천 가능한 친환경 활동을 독려하는 '#1일1그린' 활동을 이달부터 전 계열사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롯데지주는 "이 활동은 지난 2월 발표한 그룹 차원 자원 선순환 프로젝트 계획의 일환으로 전 그룹사 현장에서 친환경 활동에 대한 공감과 실천 의지를 확산하고 성공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시작했다"고 했다.

'#1일1그린'은 최근 소셜미디어(SNS)에서 유행하는 '#1일1○○'에서 따 왔다. 나와의 약속, 나만의 루틴을 인증하는 행위다. 롯데는 친환경에 관심은 많아졌지만 실천을 어려워하거나 막연히 부담스러워 하는 사람이 많다는 점에 착안해 친환경 활동이 나와는 먼 이야기가 아니라 누구나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을 강조해 친환경에 대한 공감을 확산해 나가기로 했다.

롯데는 임직원 실천 가능 과제로 페트병 버릴 땐 라벨을 떼고 비틀어 버리기, 개인컵 사용해 일회용품 줄여보기, 직원 식당에서 잔반 제로에 도전하기를 우선 선정했다. 이 후 각 사에서 사별 특성에 맞춘 과제를 추가로 선정해 추진할 예정이다. 유통·관광 등 고객 접점이 있는 사업 분야 계열사에서는 쇼핑할 때는 에코백 가지고 가기, 가볍게 손을 털어 티슈 사용 줄이기 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작은 실천 활동도 지속 발굴해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