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세계 최대 프리미엄 시장인 미국에 5G 스마트폰 'LG V50'을 출시하며 5G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2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미국 이동통신사 스프린트(Sprint)를 통해 LG V50 ThinQ 판매를 시작했다.

한국을 제외하면 글로벌 첫 출시로 애틀랜타, 캔자스시티, 댈러스, 휴스턴을 시작으로 시카고, 로스앤젤레스(LA), 뉴욕, 피닉스, 워싱턴DC 등 스프린트의 5G 통신환경이 구축되는 9개 도시에 순차 공급한다.

LG V50은 퀄컴의 최신 AP와 5G모뎀을 탑재, 5G 환경에서 최고 수준의 속도를 구현한다. ▲하이파이 쿼드DAC와 DTS:X가 제공하는 명품 사운드 ▲보다 강력해진 펜타카메라 등 고객이 5G의 다양한 콘텐츠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최적의 멀티미디어 성능까지 두루 갖췄다.

LG전자는 스프린트와 핀란드 모바일게임 스트리밍기업 해치(Hatch)가 협업해 고객들에게 클라우드 게임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는 등 현지 사업자들이 5G 콘텐츠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LG V50의 탁월한 멀티미디어 성능이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빠르게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출시 전부터 이어진 현지 언론의 기대감도 높다. 디지털트렌드는 "LG V50의 'V'가 비디오를 상징하는 만큼 스마트한 촬영 기능이 기대된다"며 LG V50 ThinQ의 카메라 성능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현재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 완성도 높은 5G 스마트폰을 공급할 수 있는 업체가 제한적인 상황임을 감안하면, 뛰어난 성능과 완성도를 갖춘 LG V50의 글로벌 시장 연착륙은 전체 LG 스마트폰 브랜드 이미지를 회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북미 스마트폰 시장에서 15%대 점유율로 5년 연속 두 자리 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LG 스마트폰 사업이 세계 최대 규모의 선진 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것이라는 의미가 있다.

한편 LG전자는 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이태리, 스페인, 스위스, 영국, 호주 등 5G 통신환경이 구축되는 글로벌 주요 국가에 LG V50 ThinQ를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