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 구글코리아 사장이 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AI with Google 2019 Korea'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존 리 구글코리아 사장은 6일 "올해 1만명의 개발자를 포함해 향후 5년 간 5만명의 개발자를 교육하겠다"고 밝혔다.

존 리 사장은 이날 오전 'AI with Google 2019 Korea' 행사가 열린 서울 신라호텔에서 이같이 밝혔다. 'AI with Google 2019 Korea'는 다양한 AI 혁신 사례를 통해 AI가 앞으로 사회에 가져올 변화와 기회를 살펴보는 구글의 행사다.

존 리 사장은 이 자리에서 '머신러닝 스터디 잼'의 전국적인 확대를 발표했다. '머신러닝 스터디 잼'은 참가자들이 직접 스터디 그룹을 결성해 머신러닝에 대해 공부하고 서로의 지식을 공유하면서 머신러닝 및 AI를 더욱 쉽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그는 구글이 한국에서 해야 할 역할이 크다고도 강조했다. 존 리 사장은 "한국은 지금 개발된 나라 중 하나로 부상했지만 미래가 밝지만은 않다"며 "구글이 한국에서 해야하는 역할이 크고, 한국과 함께 혁신하고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구글은 대한민국과 함께 혁신하고 모두를 위한 AI를 실현할 수 있도록 국내 개발자, 학계, 기업, 스타트업 등과 활발하게 협업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지원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