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은 2일 2019년 신년사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비즈니스 전환을 이뤄내자”며 "우리 그룹의 생존은 이러한 혁신의 성공적인 실행 여부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신 회장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현재 우리의 전략을 재검토하고, 새로운 전략과 구체적인 실행계획을 세워야 한다”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전략 수립과 실행계획의 구체화가 이뤄져야한다"고 밝혔다.

 또 신 회장은 "사업 전반에 걸쳐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기반한 비즈니스 혁신을 이뤄내야 한다"며 "기존 사업은 전체적인 틀과 업무 프로세스가 디지털 환경에 적합한지 재점검하고 혁신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새로운 영역에 대한 도전을 해나가야 한다"며 "성공보다는 빠른 실패를 독려하는 조직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신 회장은 "비록 실패하더라도 남들이 하지 않은 일을 먼저 직접 경험해보는 것 자체가 큰 경쟁력이 된다"며 "롯데 임직원 모두 누구보다도 빠른 실패를 경험해 나가시기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신 회장은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우리의 기본 방침 아래 주변 공동체와의 공생을 모색하며 기업활동을 해 나가자"며 "고객과 파트너사, 지역사회 등과 함께 나누며 성장할 때 더 큰 미래가 우리를 기다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 회장은 또 "위기가 닥칠 때마다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이를 극복해온 롯데 임직원들의 모습은 늘 저에게 가슴 벅찬 자부심을 안겨 주었다"며 감사의 말도 전했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