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정상영 KCC 명예회장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아산병원에는 31일 오전부터 조문객의 발걸음이 이어졌다. 

이날 고인의 조카인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이 가장 먼저 빈소를 찾았다. 정 이사장은 아들인 정기선 현대중공업 부사장과 함께 오전 10시께 빈소에 도착했다.

정 이사장은 막냇삼촌인 정 명예회장과 보낸 어린 시절의 추억을 회상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정 이사장은 "가족들이 장충동에서 살다가 청운동으로 이사를 갔는데, 그때 막냇삼촌과 함께 살았다"며 "(정 명예회장은) 항상 활달하고 그래서 집 앞에 작은 골목길에서 놀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는 빈소에서 2시간30분 가량 머물렀다. 

정 이사장은 오후 5시께 빈소를 다시 찾아 정 명예회장과의 각별한 관계를 드러냈다. 

오후 1시 50분께에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빈소를 찾았다. 고인은 정 회장에게 작은 할아버지이다. 이날 정 회장은 제네시스 GV80 그레이 색상 차량을 직접 운전해 눈길을 끌었다.

정 회장은 부인인 정지선 여사와 큰 누나 정성이 이노션 고문, 매형 선두훈 선병원 이사장과 함께 빈소를 찾았다.  

정 회장 일행은 빈소에 1시간30여분 가량 머물렀다. 조문을 마치고 나온 정 회장은 취재진에게 "정말 안타깝다"고 짧게 답했다. 

현대가 중에서는 정몽규 현대산업개발 회장, 정몽석 현대종합금속 회장, 정몽국 엠티인더스트리 회장, 정몽혁 현대종합상사 대표이사,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 정교선 현대백화점그룹 부회장, 정경선 루트임팩트 대표 등이 조문했다. 

정관계 인사로는 이해찬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주환 의원, 김정섭 공주시장, 장정길 전 해군참모총장, 이택순 전 경찰청장 등이 빈소를 다녀갔다. 

또한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 최강 아산정책연구원 부원장, 박성욱 아산의료원장, 박승일 아산병원장, 허재 전 KCC 농구단 감독 등이 빈소를 방문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입장 제한에 따라 빈소에는 가족과 친지외에 일반 조문객은 많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정 명예회장은 고(故)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의 막냇동생이다. '영(永)'자 항렬의 현대가 창업 1세대 중 마지막으로 타계해 현대가를 이끌던 창업 1세대 경영인 시대는 막을 내리게 됐다.

고인의 발인은 다음달 3일 오전 9시다. 장지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지만, 선영(조상 무덤 근처의 땅)인 것으로 알려졌다.

KCC 관계자는 "장례는 고인의 뜻에 따라 최대한 조용하고 간소하게 치를 예정"이라며 "조문과 조화는 정중하게 사양하고, 빈소와 발인 등 구체적인 일정도 외부에 알리지 않기로 했음을 양해 바란다"고 말했다.

유족으로는 부인 조은주 여사와 정몽진 KCC회장, 정몽익 KCC글라스 회장, 정몽열 KCC건설 회장 등 3남이 있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