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 바이오의약품 '램시마SC' (사진출처=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헬스케어가 지난해 매출액 1조원을 돌파했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해 매출액(연결 기준)이 전년 대비 54% 증가한 1조1009억원, 영업이익 828억원, 당기순이익 650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역대 최고 실적의 이유는 ▲트룩시마(성분명 리툭시맙) 미국 론칭 ▲유럽 시장 가격 안정화 ▲3개 제품의 글로벌 판매 확대 등을 꼽았다. 이를 통해 영업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순이익은 전년 대비 470% 크게 증가한 650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북미 지역의 트룩시마 매출이 셀트리온헬스케어의 수익성 개선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트룩시마는 지난해 미국 시장에 신규 론칭했다. 지난달 북미 지역 유통 파트너사인 테바(TEVA)는 2019년도 실적발표를 통해 작년 4분기 미국에서 ‘트룩시마’가 두 자릿수의 시장 점유율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올해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세계 최초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인 ‘램시마SC’ 유럽 출시 ▲글로벌 최대 바이오제약 시장 미국에서 ‘트룩시마’ ‘허쥬마’(성분명 트라스투주맙) 본격 판매 ▲일본·캐나다·중남미 지역 등으로 판매 확대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가운데 지난 2월 독일을 시작으로 본격 론칭한 ‘램시마SC’는 출시 이후 즉시 처방이 이뤄졌다.

영국·네덜란드 등 유럽 주요국 출시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