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브앤비 기업 가치 17억 달러, 3분의2 잔여지분 인수

해브엔비 이진욱 대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자르트와 남성 코스메틱 브랜드 DTRT의 모회사 해브앤비가 글로벌 화장품 기업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에 인수된다.

에스티 로더는 18일(미국 현지시간) 해브앤비의 잔여 지분 전량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에스티 로더는 2015년 해브앤비에 소액 투자한 바 있으며, 4년 간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구축 이후 이번 인수가 이뤄졌다.

해브앤비의 전체 기업가치는 17억 달러(한화 약 2조원)다. 향후 에스티 로더는 해브앤비의 3분의 2 잔여주식을 인수하게 된다. 인수 자금은 부채조달을 통해 마련될 예정이며, 모든 인수 절차는 내달 마무리된다.

이번 인수는 에스티 로더가 아시아 기반 뷰티 브랜드를 인수한 첫 사례다. 에스티 로더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킨케어 브랜드 중 하나인 닥터자르트가 에스티 로더의 스킨케어 부문의 리더십을 한층 강화하고, 특히 아시아태평양, 북미, 영국 등 지역에서 에스티 로더가 보다 넓은 소비자층에게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해 이번 인수를 진행하게 됐다.

2004년 설립된 해브앤비는 ‘Health & Beauty’를 사명으로 한 코스메틱 브랜드 전문경영 기업이다. 2005년 닥터자르트를 론칭한 뒤 BB크림을 시작으로 민감성 피부를 위한 보습 라인 ‘세라마이딘’과 진정 라인 ‘시카페어’를 차례로 출시하며 급성장했다. 현재 전 세계 37개 지역에 진출했으며, 2015년 863억원의 매출에서 2018년 4898억원(연결재무제표 기준)까지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인수 절차 마무리 후 해브앤비 이진욱 대표는 설립자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에스티 로더 파브리지오 프레다 회장 겸 대표는 “에스티 로더가 아시아 기반 뷰티 브랜드 중 처음으로 인수한 사례”라며 “닥터자르트의 피부과학과 혁신적 역량, 예술적 표현을 결합한 고품질 제품은 에스티 로더의 고급 뷰티 브랜드 포트폴리오에 전략적으로 추가되기에 적합하다. 전세계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해브앤비 이진욱 대표는 “에스티 로더는 우리 브랜드의 이상적인 파트너”라며 “4년 전 전략적 관계가 시작될 때부터 에스티 로더와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스킨케어 및 뷰티 상품을 제공하려는 우리 미션을 공유해왔다. 우리 브랜드를 전세계적으로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파트너십을 계속할 수 있어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