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사회변화 인재양성 위해 2003년 설립된 국내 최대 대학생 자원봉사단

SK SUNNY 15기 리더그룹 활동 사진. 행복나눔재단

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가 오는 24일까지 16기 리더그룹을 모집한다.

SUNNY는 청년 사회변화 인재를 양성하고자 2003년 설립된 국내 최대 대학생 자원봉사단으로, 현재 한국 10개 지역, 중국 7개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다. 리더그룹은 한 해 동안 대학생 자원봉사자 2000여명을 이끌며, SUNNY 연간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기획, 운영,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16기 리더그룹은 총 60명으로 ▲사회혁신 프로젝트 기획,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글로벌 사회변화 캠프 참여 등 국내외에서 사회변화를 주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내년 1월부터 2021년 2월까지 서울, 인천부천, 수원경기, 대전충남, 청주충북, 광주전남, 부산경남, 제주 등 전국 10개 지역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16기 리더그룹은 올해 SUNNY가 새롭게 선정한 5대 사회상(소외, 교육, 안전, 환경, 청년)을 중심으로 사회문제 도출부터 해결방안 기획,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스스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중국·베트남 등 해외 대학생들과 함께 현지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변화 캠프를 주도함으로써 글로벌 리더 역량도 강화해갈 예정이다.

한편, SUNNY는 리더그룹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을 위해 오는 16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행복나눔재단 사옥에서 ‘16기 리더그룹 모집설명회’를 개최한다. 2020년 운영계획, 교육 커리큘럼, 우수 활동 사례 등 리더그룹과 관련된 실질적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16기 리더그룹 및 모집설명회 관련 자세한 내용은 SUNNY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진석 행복나눔재단 SI사업그룹장은 “지난 15년 간 SUNNY는 짜여진 봉사 프로그램에서 탈피해, 대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사회문제 해결하는 창의적인 사회변화 프로그램으로 발전해왔다.”며 “SUNNY를 대표하는 리더그룹 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글로벌 역량을 쌓고 싶은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