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 글로벌 진출의 중추가 될 충남 예산 신생산단지 준공식이 23일 예산 현지에서 열렸다. (사진= 보령제약 제공)

보령제약 글로벌 진출의 중추가 될 충남 예산 신생산단지 준공식이 23일 예산 현지에서 열렸다.

예산 신생산단지는 2017년 3월 착공 2년여 만에 준공됐다. 약 14만5097㎡(약 4만3891평)규모의 부지에 1600억원이 투입됐다. 생산부터 포장, 배송까지 전자동화 시스템이 적용된 스마트팩토리다. 내용고형제 8억7000만정, 항암주사제 600만 바이알, 물류 4000셀 등 생산 및 물류 처리 능력을 기존 안산공장의 3배 수준으로 확대했다. 

예산 신생산단지는 해외 발매국이 확대되고 있는 고혈압 신약 '카나브패밀리'의 글로벌화는 물론 전문화된 항암제 생산시설을 바탕으로 항암제 분야 국내·외 경쟁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해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카나브패밀리는 예산공장 준공을 계기로 라이선스 아웃(기술수출) 계약이 이뤄진 51개국 이외의 국가 진출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 현재 개발 중인 면역항암제 겸 표적항암제 'BR2002'(개발명) 등은 신약 출시 후 해외에 원활히 공급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재현 보령제약 사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예산 신생산단지에서 생산되는 카나브 패밀리와 항암제, 앞으로 보령제약을 대표할 혁신적인 면역항암제와 신약들이 전 세계 환자들에게 질병치료의 기쁨을 전해주고 건강한 삶을 실현시켜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