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근 신임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는 1일 "어떤 변화에도 흔들림 없는 독자경영 역량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신임 대표는 이날 취임사를 통해 "엄중한 시기, 대우조선해양 대표이사라는 중책을 맡아 무한한 책임감과 소명의식을 느낀다"며 "회사가 그 어떤 환경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고 독자경영을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데 온 힘을 다 쏟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4년 전 풍전등화의 위기를 맞은 회사를 구하기 위해 DSME호 선장 역할을 다시 맡아 진두지휘해 온 정성립 사장의 헌신과 희생에 감사드린다"며 "회사를 위해 애쓰신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DSME 자존심 회복'이란 숙제를 기필코 완수할 것을 약속한다"고 했다.

이 대표는 "동종사와 기업결합이라는 예상치 못한 큰 이슈에 휩싸이게 됐다. 지난 4년 동안 구조조정의 아픔과 인재 이탈, 사기 저하 등 내부 역량이 위축된 상태에서 맞이한 상황이기에 사우들의 불안감이 높은 게 사실"이라며 "회사는 기업결합이 미칠 영향을 분석하고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힘주었다.

그러면서 "지금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안에 내재돼있는 불안감을 극복하고 내부 결속을 다지는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초일류 기술로 시장의 판을 바꿔나가고, 이를 통해 지속 발전하는 회사를 만들자'는 기치를 내걸고, 경영 정상화 달성, 기술 DSME 재건, 인재경영 실천, 관리와 생산성 혁신 등 4가지 경영 목표도 제시했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