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의 주요 제조·화학 계열사들은 설 명절을 맞아 협력사 물품·용역대금 900억원 가량을 현금으로 조기 지급한다고 29일 밝혔다.

한화그룹 주요 계열사들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의 자금 운용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조치의 일환으로 설, 추석 명절마다 대금을 조기에 지급해 왔다.

협력사 입장에서는 명절을 앞두고 직원들의 성과급이나 2차, 3차 협력사에 대한 비용 부담이 늘어나는데 이를 해소하기 위해 한화그룹 계열사에서는 예정된 자금을 조기에 현금으로 집행하며 경기 선순환에 기여하려는 것이다.

계열사별로는 ㈜한화 방산과 기계부문 207억원, 한화건설 93억원, 한화시스템 76억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67억원, 한화케미칼 60억원, 한화디펜스 50억원 등 약 900억원의 대금을 평소보다 최소 열흘에서 보름 정도 앞당겨 현금으로 지급한다.

한화그룹의 15개 계열사 29개 사업장에서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한다.

한화건설 임직원 30여명은 지난 25일 서울 마포 성산동에 있는 마포 장애인 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지역 내 이웃들에게 선물할 설 명절 선물세트를 포장하고 직접 나눠주는 행사를 가졌다.

오는 30일에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테크윈, 한화디펜스,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정밀기계와 성남시자원봉사센터가 함께하는 '사랑의 떡국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임직원 포함 90여명의 인원이 참여해 떡국용 떡, 한우, 한과 등 설 음식 500세트를 포장하고 전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