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싱글 연애지침서 ‘당신에게 연애가 어려운 이유’ 펴낸 홍유진 대명위드원 대표

홍유진 대명위드원 대표

연애와 결혼에 관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하는 책이 출간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요즘 서점가에서 가장 잘 팔리는 연애지침서 ‘당신에게 연애가 어려운 이유’를 출간한 홍유진 대명위드원 결혼정보부문 대표. 
홍 대표는 현장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20대엔 뜨겁게 사랑했지만 30대엔 연애 무능자(초식녀)가 돼버린 싱글녀들을 위한 따끔하고 통쾌한 연애관을 제시한다. 
대한민국 커플매니저 1호, 커플 매칭의 고수 등 다양한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그는 3545 싱글녀들에게 ‘더 늙기 전에 연애하라! 더 늙기 전에 결혼하라!’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듀오, 닥스클럽, 레드힐스, 바로연 등 유수의 결혼정보회사 커플매니저와 관리자를 거쳐 대명그룹 계열사인 대명위드원의 결혼정보부문 대표가 되기까지 그녀는 1만 명이 넘는 싱글들과 상담을 했다.
또 그 중에서 1000쌍이 넘는 커플을 탄생시킨 것으로 유명하다. 
지금도 싱글과의 상담, 매칭 현장에서 생생한 고객의 소리를 듣고 처방을 내려 결혼을 이끌어 주고 있다. 
그녀는 연애와 결혼 성공에 대해 “돌아보고, 준비하고, 뛰어들라”고 말한다.  
연애는 하고 싶지만 두 손 놓고 감 떨어지기 만을 기다리는 3545 싱글녀들에게 “더 이상 자신의 연애를 방관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호로몬의 명령에 충실한 남자들의 대시에 몸살을 앓았던 20대의 콧대 높은 연애관은 유효기간이 한참 지났고 뜨겁게 사랑하고 아프게 이별했던 30대 초반의 기억에 언제까지 발목 잡혀 있어서도 않됩니다. 3545에게 어느 날 감기처럼 찾아오는 사랑 따위 삼류 판타지일 뿐 확고하고 독신의 결심을 세운 사람이 아니라면 더 늦기 전에 인생 2막을 위한 액션플랜을 설계해야 합니다” 
홍 대표는 “결혼정보회사를 통해 인연을 만나고자 하는 싱글녀들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소위 말하는 골드미스들의 연애를 어렵게 만드는 장애물은 여러 가지 있다”면서 싱글녀들의 연애를 방해하는 흔한 착각에서부터 썸의 신호탄인 그린라이트를 확실히 캐치하는 법, 괜찮은 남자를 내 남자로 픽업하는 법, ‘두 번 다시 사랑 안 해!’라고 외치게 만드는 이별의 상처를 극복하는 법, 그리고 ‘장고 끝에 악수’가 되지 않도록 결혼할 남자와 하지 말아야 할 남자 구분하는 법 등 총 5가지 썸토크를 통해 보다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팁을 주고 있다. 
책을 통해 싱글녀들의 단골 멘트인 ‘괜찮은 남자는 씨가 말랐다’, ‘나이가 많아서 연애하기 어렵다’는 하소연에 대해서는 “모두 다 핑계일 뿐, 과한 욕심과 소극적인 자세를 내려놓고 적극적으로 찾아 나설 것”을 주문하고 있다.
또 차갑고 도도해 보여서 남자들이 다가오지 않는다는 건 남자가 딱히 액션을 취할 만큼 당신이 매력적이지 않다는 뜻이라며 적당한 가꾸기와 부드러운 말투 등으로 남자들이 기꺼이 도전할 만한 ‘통로’를 만들라고 조언한다.
오랜 공백으로 연애의 ‘감’을 잃은 ‘철벽녀’들에게는 썸을 제대로 즐기는 팁을 제안한다.
홍 대표는 “운동선수가 부상을 입어서 오랫동안 훈련을 쉬면 경기 감각이 떨어지듯 긴 시간 동안 연애를 하지 않으면 연애 감각이 떨어지는 건 당연한 이치”라며 “괜찮은 남자를 봐도 이성의 느낌으로 다가오지 않고 감성 촉촉한 영화나 소설을 봐도 쉽게 감정이입이 되지 않고 어쩌다 남자와 마주 앉아도 어떻게 대화를 이어가야 할지 막막해지고 상대가 보내오는 그린라이트를 전혀 캐치하지 못한다면 모두가 연애 감각이 떨어졌다는 증거”라고 지적했다. 
반면 매일 비슷한 시간에 주기적으로 카톡이 오거나 전화를 자주 하고 바뀌는 프로필 사진에 관심을 보인다면 이것은 분명한 썸의 신호란 것이다. 
그것을 의심하거나 오해하지 않고 순수하게 즐길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홍 대표는 “그러나 썸은 관계의 시작일 뿐 사랑의 시작은 아니므로 연애로 착각한 나머지 남자를 덜컥 옭아매는 일 따위는 금물”이라고 말했다.
나오자마자 인터넷 교보문고 메인 화면을 뜨겁게 달군 그녀의 책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연애를 통해 결혼에 성공하는 수많은 케이스를 목격할 수 있는 결혼정보회사 커플매니저로 20여 년간 경험이 고스란히 녹아 있기 때문이다.  
지금 이 순간에도 그녀는 결혼정보회사 대명위드원을 찾는 수많은 미혼남녀들에게 연애와 결혼에 대한 확실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그 동안 그녀를 통해 결혼에 성공한 수많은 결혼 커플들과 앞으로 그녀의 중매를 통해 결혼을 앞두고 있는 많은 커플들이 그녀가 전하는 연애와 결혼에 대한 지침이 정확하다는 것을 증명해주고 있다. 
실제로 결혼정보회사 대명위드원은 특허 취득한 매칭 시스템을 통대로 홍 대표처럼 오랜 노하우를 갖고 있는 커플매니저를 통해 남다른 높은 성혼율을 기록하고 있다.
홍 대표는 “이 책의 마지막 장을 덮는 순간,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연애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고 나아가 멋진 연애, 후회 없는 사랑을 했으면 하는 것이 나의 간절한 바람”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