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세를 바르게 하라! 2. 음식을 가려라!

1. 자세를 바르게 하라!

항암치료 후유증, 방사선치료 후유증, 암 수술 후유증 등 암을 치료하는 과정 중 발생하는 대부분의 문제는 두개-척추-골반 축의 밸런스 이상으로 부터 기인되는 경우가 매우 많다. 미국의 대형 암센터에서 공통적으로 암 환우들에게 권장하는 운동이 요가인 이유는 바로 밸런스 때문이다.

​두개-척추-골반 축의 정상적 균형은 인체의 재생력과 면역력 등 회복 기능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재생을 담당하는 줄기세포와 면역을 담당하는 면역세포는 호르몬 계통과 자율신경 계통의 정밀한 조절 능력의 지배를 받기 때문이다.

​줄기세포와 면역세포의 분화가 시작되는 골수에서의 조혈기능이 호르몬과 생체리듬의 영향을 받는다는 이스라엘 와이즈만 연구소의 연구 결과는 이러한 정상적 항상성 유지 기능을 회복시키는 것이 암 환자의 회복에 엄청난 도움이 된다는 좋은 예다.

대학병원의 치료에만 의지해서 환자 스스로의 노력을 게을리 하면 암 극복 확률은 낮아진다. 암 극복 노하우 중 가장 첫 번째는 바로 두개-척추-골반 축의 균형을 회복시키는 것이다!

2. 음식을 가려라!

체질식에 대한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체질식을 하고 나서 몸이 더 안 좋아졌다든지, 체질식을 해도 몸에 큰 변화가 없다는 등 다양한 반응을 호소하면서 체질식에 대해 질문을 합니다.

​오늘도 수십년 간 류마티스 관절염으로 고생한 여성분이 내원했습니다. 수년 전에 권도원 선생님 한의원에 가서 직접 진단 받지는 못했지만 부원장에게 금체질 진단을 받고 3개월간 철저히 지켜봤지만 차이가 없어 체질식을 안했다더군요.

​체질식,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가? 8체질 진단을 통해 체질식을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체질 진단'입니다. 체질 진단 이후 정확한 체질이 확인되면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내가 즐겨 먹던 음식 중에서 나에게 부적합한 것 제거시키기' 입니다.

그리고 나에게 부적합한 음식을 잘 제거시켰다면, 이제 '해로운 것을 제외한 나머지를 골고루 섭취'하세요.!

일반적으로 음식치료라고 하면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연상하곤 합니다.

​1. 특정 질병에 좋은 음식

2. 항산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음식

3. 유기농 재료

4. 자연 그대로에서 채취한 음식

5. 신선한 과일과 야채

6. 산에서 캔 산야초 효소

​하지만 음식을 치료에 도움이 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Not to do list를 만들어 실천하는 게 가장 먼저입니다. 우리 몸은 몸에 좋은 음식을 먹지 않은 이유로는 결코 질병에 걸리지 않습니다. 질병에 걸리는 이유는 십중팔구 먹지 말아야 할 무언가를 반복적으로 먹어왔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멀리 진도에서 오신 목사님 내외분의 이야기입니다. 진도에서 목회 하시는데, 목사님은 건강 상태가 양호하신데, 사모님의 경우 골다공증, 고지혈증, 위염, 대장용종, 불면증 등 여러가 지 문제로 고생하고 계시더군요. 제주도에서 몇 년, 강원도에서 몇 년, 그리고 현재는 진도에서 목회중이셨어요.

​목사님은 금음체질, 사모님은 목양체질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야기를 들으면서 목사님의 경우 제주도에 계실 때나 현재는 몸이 괜찮으실텐데 강원도에서는 힘 드셨을 가능성이 높고, 반대로 사모님의 경우 강원도에서는 몸 상태가 좋으셨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씀 드리니 정확하다며 신기해하셨어요.

​확인해보니 사모님은 해산물이 안 맞는데 즐겨드셨더라구요. 강원도에선 해산물을 구하기 쉽지 않으니 많이 드시지 못한데다, 기후까지 이로우니 건강하셨던거예요.

​만약, 내 체질이 해산물이 맞지 않는데 바닷가에 거주한다거나, 간 기능이 약하고 폐 기능이 강해 숲이 맞지 않는데 산이 많은 지역에 거주한다면, 더욱 철저히 음식을 가리셔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사모님처럼, 나에게 안 맞는 지역에 거주하면서 음식까지 부적합하면 건강은 한순간에 나빠집니다. 만약 목체질이 바다에서 가까운 지역에 거주하신다거나, 금체질이 내륙의 산이 많은 곳에 거주하신다면, 더욱 철저히 나에게 안 맞는 음식을 끊으셔야 합니다!

​성공적인 음식 치료 방법!

1. 음식의 Not to do list를 만들어 실천한다.

2. Not to do list 이외의 음식은 최대한 골고루 먹도록 노력한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