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W 리더십위원회 멤버 소개

■  UWW
현재 전 세계 41개 국가에 1,800개의 회원기관을 두고 있으며, 연간 52억 달러(약 6조원)를 모금하고 960만명의 기부자와 260만명의 자원봉사자를 보유하고 있다.

■  공동모금제도
사회복지기관 및 복지단체가 필요한 복지재원을 모금하기 위해 공동으로 모금하고 자원이 부족한 기관에 성금을 공정하게 분배하기 위해 생긴 것으로 1918년 미국의 자선조직협회가 각 지역의 복지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동으로 모금활동을 펼친 것이 효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전세계의 공동모금을 수행하는 기관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이 네트워크의 중심에는 미국 United Way Worldwide(이하 UWW, 세계공동모금회)가 있으며 한국에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회원국으로 참여하고 있다.

■ 유나이티드웨이 세계리더십위원회
세계공동모금회(UWW)는 세계리더십위원회(Worldwide Leadership Council)를 새로 발족해 고액기부를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UWW 이사회 및 각국 고액기부자 1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리더십위원회는 사회, 비즈니스 리더들이 전 세계 및 소속국가, 지역에서 기부 및 봉사 활동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지도 역할을 합니다. 리더십위원회는 포럼을 개최해 고액기부자들이 공익을 증진시키고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다. 리더십위원회를 만든 목적은 세계 각국의 고액기부자를 늘리는 한편 고액기부자가 본인 자산, 지식, 기타 자원 및 인맥을 동원해 지역, 국가, 또는 전 세계적으로 UWW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참여하도록 하는 것이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