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국내 최대 건조용량을 자랑하는 트롬 건조기 신제품의 예약 판매에 나선다.

LG전자는 최대 16kg까지 한 번에 건조할 수 있는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트롬 건조기(모델명: RH16KH, RH16VH)의 사전 예약판매에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날부터 LG전자 홈페이지 내 사전예약 페이지와 전국 LG베스트샵 등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정식 출시는 다음달이다.

신제품은 전기식 건조기의 최신 기술인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를 향상시켜 국내 최대인 16kg 건조용량을 구현했다. 대용량 건조에 최적화된 핵심부품과 업계 최고 수준의 인버터 기술력을 탑재했다.

LG전자는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대용량 컴프레서를 탑재해 한 번에 내보낼 수 있는 냉매의 양을 기존보다 10% 이상 늘렸다. 건조통을 돌리는 인버터 모터 외에 옷감에 바람을 불어주는 팬(Fan) 전용 인버터 모터도 별도 탑재했다. 모터와 컴프레서가 작동하는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해 제품의 성능과 효율을 최고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인버터 기술력도 적용했다.

트롬 건조기만의 차별화된 편의 기능은 유지했다. 트롬 건조기는 대용량 물통을 기본 탑재해 전원만 연결하면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건조기 하단에 통돌이세탁기인 미니워시를 아래쪽에 결합해 세탁기와 건조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다.

신제품은 출하가 기준으로 209만~219만 원이다. LG전자는 예약판매를 통해 신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증정한다. 신제품과 21kg 트롬 세탁기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혜택을, 4kg 미니워시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만원 상당의 로봇청소기를 증정한다. 트롬 세탁기와 미니워시를 모두 구매하는 고객들은 두 가지 혜택을 모두 받는다.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류재철 부사장은 “업계 최고 수준의 핵심부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트롬 건조기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