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올레드 TV'가 최근 해외 매체들로부터 잇달아 상과 호평을 받았다.

29일 LG전자에 따르면 영국의 IT 매체 왓하이파이는 55인치 및 65인치 'LG 올레드 TV AI ThinQ(모델명: 55C8, 65C8)'를 각각 '최고 55인치 TV', '최고 65인치 TV'로 선정했다.

왓하이파이는 LG 올레드 TV에 대해 "묘사가 섬세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며 "구매자들은 이 제품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 자체가 자랑스러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국의 IT 전문매체인 에이브이포럼은 LG 올레드 TV(모델명: B8)에 '베스트바이 어워드'를 수여하며 완벽한 블랙 표현, 뛰어난 명암비 등을 호평했다.

LG 올레드 TV는 미국 경제지 포브스와 IT 제품 평가 전문매체 알팅스가 공동으로 뽑은 '2018 최고 TV'에도 선정됐다.

상을 받는 것 외에 성능에 대한 찬사도 받았다. 미국의 매체 씨넷은 LG 올레드 TV(모델명: B8)를 2018년에 구매해야 할 올레드 TV라고 평했다.

영국의 IT 매체 테크레이더도 LG 올레드 TV(모델명: 77C8)를 최고의 75인치대 올레드 TV로 선정하며 뛰어난 화질을 구현한다고 설명했다.

LG전자 HE사업본부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LG 올레드 TV만이 보여줄 수 있는 최고의 화질로 프리미엄 시장 지배력을 계속해서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