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수 GS 회장이 그룹 사장단에게 "그동안 태국에서 쌓은 경험과 기술력을 발판 삼아 과감한 기업가 정신으로 동남아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해 달라"고 당부했다.

 18일 GS그룹에 따르면 허 회장은 17~18일 태국 방콕에서 사장단회의를 주재하고 "태국을 아세안 시장의 교두보로 삼는 전략적인 투자도 함께 고민해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허 회장은 "GS는 지속가능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기 위해 주어진 환경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해 경쟁력을 키워가는 글로벌화 전략을 추진해왔다"며 "태국은 GS가 아세안 시장으로 진출을 확대해 나가는데 중요한 전략적 요충지로서의 가치가 매우 크다"고 강조했다.

 그는 "태국은 최근 '타일랜드 4.0' 경제개발정책을 통해 제조업 중심의 산업에서 벗어나 디지털, 플랜트, 건설 등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며 "동부경제회랑(EEC) 개발을 통해 대규모 인프라 투자와 연결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해외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허 회장은 동남아 시장 공략 과정에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과의 상생 생태계를 조성할 것을 강조했다.

 그는 "태국과 동남아 시장에서의 한류 열풍이 한국의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까지 확대되고 있다"며 "GS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 중소기업 제품 수출과 함께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사업 지원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생태계를 조성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