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이 국제상업회의소(ICC·International Chamber of Commerce) 집행위원회 위원으로 재선임됐다.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박 회장은 6일 케냐 나이로비에서 열린 '제205차 ICC 총회'에서 현 집행위원직을 오는 2020년 6월까지 연임하는 것으로 결정됐다.

 박 회장은 2014년 6월 ICC 집행위원으로 첫 선임된 이래 국제무대에서 한국 경제계의 이익 대변과 대외위상 제고 등을 위해 힘써왔다.

 ICC는 130여개국 1만2000여 상공회의소를 비롯해 경제단체와 기업 등 600만 회원을 보유한 세계 최대 민간 국제경제기구다.  

 ICC는 국제무역규칙의 제정, 기업 간 분쟁해결을 위한 국제중재법원 운영, G20 정상회의 시 개최되는 B20 서밋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또 민간기구로서는 처음으로 UN 옵저버 자격을 취득해 올해부터 UN 총회 등 주요회의에 참여하고 있다.

 집행위원회는 ICC의 주요사업과 글로벌 경제 이슈에 대한 사항을 논의하는 최고 의결기구다. 집행위원은 수닐 바르티 미탈(Sunil Bharti MITTAL) ICC 회장을 비롯, 야신 알 사이드 수루어(Yassin Saeed AL-SUROOR) 아말(A’amal) 그룹 회장, 라티푸르 라흐만(Latifur RAHMAN) 트랜스콤 그룹(Transcom Group) 회장, 데니스 낼리(Dennis NALLY)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이사 등 글로벌 경제계 리더들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