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해독, 몸속 해독, 마음 속 해독~자연치유와 힐링의 메카

담양힐링센타

“여러 스트레스 요인들로 인해 몸과 마음의 휴식이 필요한 분들에게 힐링의 장소가 될 것입니다. 특히 해독을 주제로 한 건강 힐링 서비스는 국내 어느 곳에서도 받을 수 없는 신개념 건강체험 프로그램입니다.”

10여년을 암환자 치료에 전념해 온 김동석 명문요양병원 원장(46·한의학박사)이 대숲 맑은 생태도시 전라남도 담양군 대덕면에 정신과 마음, 몸의 건강을 일깨워 주는 담양힐링센타를 설립했다. 암환자 치료를 넘어 이제 100세 시대 국민 건강을 지키는 파수꾼이 되겠다는 김 원장의 의지가 담양힐링센타에 그대로 반영됐다.

편백 숲 속에 아늑하게 자리 잡고 있는 담양힐링센타를 들어서면 100% 황토로 시공한 둥근 버섯모양의 황토집이 눈에 띈다. 모두 12개 동이 넓은 잔디밭 정원을 둘러싸고 있다. 우측에는 다양한 용도의 테라스와 함께 미니 폭포와 물레방아가 친근함을 더해준다.

100% 황토로 시공한 황토집은 체내 노폐물 배출, 독소제거, 염증제거, 중금속 배출, 전자파 차단 등의 해독 작용을 하며, 2~4인실 9개동 3~5인실 2개동 2인실 2개동, 15인 이상 단체실 1개동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담양힐링센타는 MOU 의료기관인 명문요양병원과 1박 2일 암스테이, 성인병 힐링 프로그램, 해독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지역사회 및 암, 성인병, 난치성 질환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담양군을 대표하는 관광지인 죽림원, 소쇄원, 메타프로방스등과 함께 힐링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이 김 원장의 포부다.

담양힐링센타가 제공하는 가장 대표적인 체험은 바로 ‘해독 프로그램’이다. 의료기관 명문과 함께하는 해독 프로그램은 당뇨, 고혈압 등 성인병 및 희귀 난치성 질환으로부터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짧은 기간이지만 교육과 체험을 통해서 생활습관 그리고 몸과 마음의 해독을 제공하고 있다.

김동석 원장은 “모든 질병은 잘못된 생활 습관에서 비롯되기 때문에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중요하다”며 “담양힐링센타에서 자연의 맑은 공기와 수소수 , 자연면역식단을 통한 면역증진과 수소수 스파와 명상, 산책을 통한 마음의 힐링을 경험했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실제 담양힐링센타는 지난달 19일에 광주경찰정(청장 강인철)에서 명문요양병원·담양힐링센타와 광주경찰청간에 MOU(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찰공무원과 소방공무원들이 업무특성상 과도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는 것을 염두에 두고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이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서 이번에 광주경찰청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광주결창청 경찰관은 물론 전국 경찰공무원은 협약에 따른 할인 혜택은 물론 경찰공무원 중 암환자에 한해 담양힐링센타 1박2일 무료체험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담양힐링센타는 정식 오픈에 앞서 명문요양병원 주최, 알파바둑그룹 주관, 담양군과 성균관대학교 사회교육원 바둑과 후원의 ‘애기가(愛棋家) 바둑 교류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바둑계 인사로 양상국 9단과 하호정 4단, 월간바둑편집장이면서 이세돌 9단의 누나로 알려진 이세나 아마6단과 최형식 담양군수가 참석해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이날 경기에 참여한 바둑인들은 "바둑과 힐링의 접목이라는 점이 독특하다"면서 매우 만족해했다. 게다가 대국을 마치고는 산행을 통해서 대국을 하면서 쌓인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었고 명문요양병원에서는 한방 뜸을 포함한 다양한 힐링프로그램을 체험했다.

이번 교류전을 주최한 김동석 원장은 "서울경기지역과 호남의 바둑 애기가들을 초청해 '바둑을 통한 힐링과 건강체험을 통한 바둑인들의 힐링' 이라는 주제로 매년 1회 명문요양병원배 바둑친선교류전을 갖기로 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관 명문과 담양힐링센터에서 제시하는 해독 방법은 3가지다. 생활 속의 해독~생활 환경과 습관의 변화를 통한 해독, 몸의 해독~의학적 도움을 통한 해독, 마음의 해독~정신 수양을 통한 해독 등이다.

김 원장은 우선적으로 마음의 해독에 가장 신경을 쓴다고 한다. 그래서 담양힐링센타 내에 명상실도 갖추고 오랜 기간 명상법을 익히고 개발해 온 동묵스님을 모셔왔다. 담양힐링센타를 찾는 사람들은 동묵스님과 함께 편백 숲속에서 산책은 물론 풍욕도 하고 명상도 하는 체험을 하게 된다.

담양힐링센타가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건강 체험 프로그램이 바로 수소수 힐링스파를 통한 수(水)치료다.

“만병의 근원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수소수 힐링스파는 건강을 위한 최고의 방법입니다.” 김 원장은 수소수도 나노파워 수소수라는 점을 강조한다.

나노 파워 수소수는 천연 소재를 이용하여 약 100 나노미터 크기로 인체에 그대로 흡수 될 수 있는 나노 수소를 물에 용해시켜 인체 흡수를 도울 뿐만 아니라 고농도의 수소가 오래 지속 되게 하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2000ppb의 용존 수소와 1ml당 약 2억 개 이상의 나노수소 기포가 함유되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다. 또 인체와 비슷한 pH7.3~8.3의 약알칼리성 물로 음식의 분해, 소화 및 흡수 능력도 길러주고 면역력 증가에도 뛰어나다. 여기에 비만, 당뇨, 동맥경화 등 성인병 억제 효과와 물 클러스트가 작아 이온음료보다 흡수가 빠른 장점이 있다.

“활성산소는 인체 내에서 세포가 에너지를 만들 때 다량으로 발생하며, 각종 질병과 노화의 원인이 됩니다. 수소(H)는 활성산소(O2)와 결합해 물(H2O)로 변하고 소변, 땀, 호흡 등으로 체내에서 안전하게 배출되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한 가장 이상적인 항산화 물질입니다.”

따라서 김 원장은 “만병의 근원인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질환/신경계통, 비만극복/피로회복, 피부개선/통증완화에 탁월한 효능의 ‘수소수 힐링스파’는 건강을 위한 최고의 방법”이라고 강조한다.

담양힐링센타가 자랑하는 또 하나의 자연치유는 오자, 황칠 등 여러 가지 재료를 효소로 만든 식품을 제공하는 자연요법이다.

기력을 강화한다고 동의보감에 기록되어 있고 황제의 궁중 비책으로도 사용되었다는 오자는 오미자, 복분자, 구기자, 토사자, 사상자 등 몸에 좋은 다섯 가지 약초다. 황칠나무는 “만병통치 약용식물” 이라는 학명에 걸맞게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항암 및 면역력 증강 효과는 현대인의 주목을 받는 부분이다. 또 천연 신경안정제 황칠은 심신의 균형을 잡아주고 중추신경 자율신경 호르몬 균형을 잡아준다고 한다.

황칠은 뇌의 균형을 잡아주어 에너지 과소비로 인한 미열을 잡는데 탁월하며 신경에서 분비한 독성 물질이나, 어혈, 노폐물, 활성산소, 연증 담음 등 불필요한 요소를 신속히 제거하여 뇌와 장부의 균형을 잡는데 뛰어난 약재로 예로부터 우리나라 황칠을 최고로 여기고 있다.

담양힐링센타의 황칠 된장과 고추장이 탁월하다는 평을 듣는 것도 이와 무관치 않다. 예로부터 된장과 고추장은 우리의 식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귀한 음식으로 단백질이 뛰어난 식품이며, 그 효능은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콜레스테롤의 염려가 없는 양질의 단백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동맥경화, 심장질환이 염려되는 사람도 먹을 수 있으며,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도 한다.

“전남 나주 동신대학교 한의예학과와 산학연협력 기술개발 사업을 통해 황칠 발효된장, 고추장 제조를 위한 종균을 확보, 제조 공정을 마쳤으며 황칠발효액 5%를 된장의 스타터로 접종하여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기술적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김 원장은 실험결과, Hep3B(간암 세포)ㆍMCF7(유방암 세포)ㆍA549(폐암 세포)ㆍAGS(위암 세포)에 대한 생육억제율은 각각 73ㆍ63ㆍ69ㆍ71%로 높게 나타났으며, selectivity (선탠도: 암세포에 대한 생육억제 활성 / 일반 세포에 대한 독성)도 간암 세포 5.5, 유방암 세포 4.3으로 높게 나타났다고 한다. 또 항암효과, 고혈압, 간기능 강화, 항산화 효과, 해독작용, 노인성치매예방효과, 소화제 역할, 골다공증예방, 당뇨개선, 비만, 변비, 심장병과 뇌졸중, 기미, 주근깨 제거에 많은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강조한다.

김 원장이 개발한 황제황칠고와 황제황칠차는 항암 작용과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고 노화방지 효과가 있다. 간세포 보호 효과가 있어 지방간, 간염, 간경화 등의 간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이밖에 당뇨병, 고지혈증 예방, 남성 성기능 개선 효과, 전립선 비대증 치료효과, 진해, 거담효과, 장 질환 치료 및 예방효과, 신경안정 효과, 항우울증 효과, 신경조직 재생 및 증식 작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타이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